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Ⅱ. 종교개혁의 배경
1. 종교개혁 시기의 유럽
당시 유럽의 중심은 신성로마제국, 프랑스, 영국, 스페인 그리고 이탈리아였다.
다시 말하자면 전 유럽의 막대한 권력과 부는 이들 몇몇 소수의 나라들에 의해서 좌우되고 있었던 것이다.
어림잡아 인구 4백만의 영국, 인구 8백만의 스페인, 1천 6백만의
Ⅰ. 이슬람 문화권의 형성
이슬람(الإسلام, Islam)
610년 예언자 마호메트에 의해 창시된 유일신 알라를 믿는 세계 3대 종교 중 하나로, 세계 인구 중 1/5의 종교이다. ‘이슬람’이란 단어는 아랍어로 절대자에 대한 복종을 의미하며 남성 이슬람 신자를 무슬림, 여성 이슬람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Ⅰ. 불교의 상징물
1. 법륜(法輪)
부처님의 교법으로 일체 중생의 번뇌를 씻는 것을 법의 수레바퀴로 표현했다. 초기 불교의 교단에서는 부처님의 설법을 뜻하는 말로 사용되었으나 중국에서는 석가모니의 가르침을 분류하는 교상판석에 많이 붙여 사용하였다. 대표적인 주창자로는 축도생. 길장.
이러한 중세인의 소우주와 대우주의 두 개의 우주관을 잘 보여주는 사례들이 있다. 성지 혹은 피난처라고 번역되는 아질(Asyl)이 바로 그것이다. 아질은 고대부터 있었던 주요한 제도인데, 가장 원초적인 형태의 아질은, 신성한 공간이나 물건과 접촉한 자는 신성한 성격을 띄게 되고, 따라서 아무도 그
임영방, 중세미술과 도상
-로마네스크 란? -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당이 로마미술에서 따온 기본적인 건축형식은 바질리카형 구도, 신전과 영묘의 원형 구도와 이에 따른 반구형의 천정구도, 원형경기장의 수도교를 구성하는 아치열주등이다. 이 밖에도 로마네스크 성당의 두터운 벽과 벽감은 화산
십자가에서 모든 죄를 해결하셨다. 왜 십자가인가? 인간이 죄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죄인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용서해 주시는 것이다.”
이에 대해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하였다.”(롬8:2)고 하였다. 히브리서에서도 레위
I. 서 론
이 세상의 모든 만물을 창조하신 분은 하나님이시다고 믿는 것이 우리 기독교 신앙이다. 창조한 만물을 가만히 두시면 창조물들은 질서가 없이 폐허가 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창조물을 내버려두시지 않고 하나님이 작정하신 시간 속에서 창조물들을 하나님의 계획에 따라 간섭하시며 개
종교에 대한 정의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종교의 현상을 본다면 1) 초자연적인 신에 대한 신앙 2) 모든 존재에 대한 성속의 구별. 3) 신성에 대한 존재에 대한 의식 4) 신으로부터 의롭게 되었다는 확신에 근거한 도덕률의 존재인정. 5) 신성자에 대한 외포감과 함께 그에게 의존하려는 행동. 6) 신에